민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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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께서 궁금해하시는 사항에 대하여 안내와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여주시청 행복민원과에서는 각종 민원(복합·단순·즉결·고충) 신청 서류는 즉시 접수하여 1근무시간 내에 처리부서로 이송하고 모든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내 처리부서에서는 민원서류를 관계 법령에 따라 심의·처리하고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해 드립니다.
(담당 공무원의 소속·이름·전화번호 등 안내)

새올전자민원창구 바로가기

민원 1회 방문처리제란

행정기관이 민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당해 행정기관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 관계기관·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담당공무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여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두 번 다시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아니하도록 하는 민원처리제도입니다.

민원의 신청 · 접수

신청 · 접수처

여주시청 행복민원실(행복민원과 민원행정팀)

문의전화 031-887-2135
팩스번호 031-887-2137

민원신청의 유형별 분류

(복합·단순)유기한민원, 즉결민원, 고충민원(진정·건의·질의), 제증명

신청 · 접수방법

문서(방문, 우편, FAX, 인터넷 등)

안내 동일한 민원서류를 연명으로 제출시 민원인대표자를 선정하여 제출

민원서류의 이송

  • 민원서류는 다른 문서에 우선하여 처리주무부서로 송부(1근무시간 내)
  • 타행정기관에 속하는 민원서류 접수 시 소관기관으로 이송(8근무시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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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복민원과
  • 담당자 박보현
  • 연락처 031-887-2135
  • 최종수정일 2024.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