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여행
- 복사
-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여주는 중부지방의 대동맥인 남한강을 중심으로 유구한 역사를 지니고 있는 고장이며, 서울에서 멀지 않으면서 아름다운 남한강 풍경과 푸른 나무들이 어우러진 수목원 등 볼거리가 많은 나들이 장소이다.
남한강을 따라 옛 황포돛배를 타보고 천년고찰 신륵사 앞에서 노을과 어우러지는 강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 여주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며, 또 저렴하게 명품을 살 수 있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쇼핑천국이기도 하다. 고려와 조선을 거쳐 살아 숨쉬는 한민족의 예술혼이 깃든 도자기의 멋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맑고 푸르게 넘실대는 강을 따라 상쾌한 강바람, 물바람을 만끽하며 달린다. 남한강의 수려한 경관과 이포보, 여주보, 강천보의 3보와 갖가지 수목들로 말끔하게 단장된 수변 경치가 페달을 밟는 다리에 힘을 더한다. 곳곳에 라이더들을 위한 휴식공간과 편의시설들이 자리하고 있어 더욱 싱그러운 여주, 남한강 자전거 여행! 지금 떠나보자!
백로를 형상화한 아름다운 이포보의 경관과 생태공원 등이 남한강 물줄기와 어우러져 라이더들을 유혹한다. 피크닉장, 캠핑장 등도 자리하고 있어 가족단위 라이딩에 최적인 코스.
은빛 넘실대는 남한강을 은륜으로 가르며 달리는 즐거움.
게다가 수많은 문화와 역사의 향기까지 함께 만끽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라이딩 코스가 또 어디 있을까?
남한강 수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강천보를 출발해 강천섬, 바위늪구비, 섬강교를 지나며 단양쑥부쟁이, 표범장지뱀 등 강에 깃든 다양한 생명들과 만나는 코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하천과
- 연락처 031-887-3107
- 최종수정일 2023.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