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이행점검보고회

공약이행점검보고회

  • 복사
  • 해당 서브 사이트명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시민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5년 3월 6일(목)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8기 공약 추진상황 점검을 위해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여주시 시장 공약사항 관리 규칙에 따라 설치되었으며 시장 공약사업의 성실한 이행 여부를 평가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2024년 7월 민선 8기 2주년 보고회를 실시한 이후 8개월만에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민선 8기 이충우 여주시장 공약의 전반적인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일부 공약사업에 대해 보완 추진 필요성을 논의하였다.

민선 8기 이충우 여주시장 공약은 10대 비전 84개 공약사업으로 이루어졌으며 2024년 12월 31일 기준 이행률 73.6%를 달성하였다. 84개 공약사업을 추진상황별로 보면 완료 31개, 추진 중 49개, 검토 4개이다. 대부분 정상 추진 중에 있으나 추진에 애로를 겪는 사업들도 일부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공약이행평가단 회의에서는 이러한 사업들을 현실에 맞게 조정하여 추진함으로써 공약사업 추진에 내실을 기할 것을 주문하였다.

이 자리에 참여한 공약이행평가단 조승제 단장은 “이충우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력 덕분에 여주가 발전하고 있다”면서 “공약 사업의 빈틈 없는 추진을 위해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 발전은 시민들의 협조가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앞으로도 공약이행평가단 여러분의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7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장 주재로 민선 8기 2주년 기념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여주시장과 공약이행평가단(단장 조승제), 국·소장, 과장급 이하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지난 2년을 돌아보고 향후 2년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은 10대 비전 84개 사업으로 구성되어 ′24년 7월 1일 기준으로 “GTX 노선 여주 유치” 등 26개 사업이 100% 완료되었으며 민선 8기 2년이 지난 현재 공약 이행률은 50%를 훌쩍 넘긴 67.2%를 달성하였다.

앞으로도 ′24년 현암둔치 시민공원 조성, 출렁다리 준공, ′25년 가남 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9개소 착공, 신청사 착공, ′26년 가축분뇨 처리시설 착공 등 많은 사업들이 민선 8기 내 진행될 계획이다.

조승제 공약이행평가단장은 “많은 공약이 잘 이행되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있다.”며 “남은 2년동안 더욱 매진하여 성공적인 민선 8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모든 공직자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시민들에게 고품질 행정서비스로 돌아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여주시 (시장 이충우)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장 주재로 민선 8기 1주년 기념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공약이행평가단 단원 15명 (단장 조승제), 국장, 관·과·소장 읍·면·동장 등 80여명이 참석하였다.

공약사업 보고는 공약사업 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은 10대 비전 84개 사업으로 23년 5월말 기준으로 여주문화관광재단설립 등 13개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공약이행율은 45.3%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특히 핵심 공약사업인 여주시청사 신축은 2028년에 준공을 목표로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중에 있으며 지방산업단지 조성은 2027년까지 15개소를 준공하여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조승제 공약이행평가단장은“공약 사업을 임기 내 성공적으로 추진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이 되길 바라며 현재 추진 중인 공약사업을 더욱 빈틈없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속도감 있고 내실 있는 공약 추진으로 시정 비전을 모두가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공약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시민과의 약속을 꼭 지키겠다”고 말했다.

여주시 (시장 이충우)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및 공약사업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 앞서 읍·면·동장 추천을 받은 지역대표와 민선8기 시장직 인수위원회 위원 등 15명을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단원으로 위촉하였으며 단장은 조승제 위원, 부단장은 박병창 위원으로 선출하였다.

공약사업 보고는 28개 공약사업 부서장이 공약사업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공약이행평가단이 질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정기적으로 공약사업이 당초 목적대로 이행되었는지를 평가하고 공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계획이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은 10대 비전 84개 사업으로 23년 1월말 기준 공약이행율은 35.5%이다.

조승제 단장은“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시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공정한 평가자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여주시정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의를 가지고 참석해주신 공약이행평가단 분들께 감사하다 ”며 “행정과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더욱 더 시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 연락처 031-887-2656
  • 최종수정일 2025.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