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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보행정

공보는 홍보, 보도와 유사한 개념이나 홍보(public relation)는 주로 공중관계를 원활히 하기 위한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칭하고, 보도(pressrelations)는 대중매체인 신문, 잡지, TV를 통해 널리 알리는 활동으로 대 언론 관계활동을 의미하는 반면, 공보(publicty)는 공공기관이 주체가 되어 공공의 목적으로 주민 일반에게 널리 알리는 활동을 말한다. 공보행정은 홍보에 비해서 정책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활동을 의미하며, 공공기관에 대한 주민의 무관심, 편견을 없애고 공중이 조직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공보행정의 기본방향은 주민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추진된 시정의 추진상황과 성과를 시민에게 알리고 새로운 시책 및 주요사업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시정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쌓아 시정발전을 위해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에 있다.

홍보는 주민과 자치단체간의 단순한 매개기능에서 벗어나 시정 전반에 걸쳐 구체적, 체계적으로 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시정에 대해 주민들의 참여의 폭을 확대시킬 수 있으므로 이에 맞는 다양한 전략과 계획에 의해 실시한다. 이에 따라 인터넷 홈페이지 게재, 남한강소식지 발간, 관광홍보책자 발간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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