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께서 원하시는 민원서류(제증명)를 발급받기 위하여 해당관청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시간·경제적 부담을 해소해드리기 위하여 전국 어디서나 가장 가까운 행정관청 (시·군·구, 읍·면·동)을 방문하여 필요한 민원서류를 신청 및 발급받을 수 있도록 어디서나(FAX) 민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민원인이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 또는 인터넷(http://www.gov.kr)으로 신청
2. 민원인은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교부기관)에서 민원처리결과 수령
민원신청시 교부기관을 선택하여 교부 받음. 민원인은 접수, 교부기관(농협포함)에 신청한 후 교부 받고, 증명, 처리기관에는 인터넷으로 신청 후 수령합니다. 증명처리기관을 접수, 교부기관(농협포함)에 신청서 교부를 받고 발급송부를 하며, 민원인이 선태한 기관에 발급송부하고 선택된 기관은 발급송부된 것을 민원인에게 교부합니다.
※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가족관계팀(031-887-2158)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