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여주시

    행복여주에서 행복한 여행, 출발


    전체메뉴

    닫기 X


    HOME > 종합민원 > 민원안내 > 민원접수

    • 화면 확대
    • 원래 화면
    • 화면 축소

    역사가 흐르는 발전하는 도시 여주

    민원접수

    • 카카오스토리
    • twitter
    • Facebook
    • QR code
    • 프린터

    여주시청 행복민원과에서는 민원인께서 궁금해 하시는 사항에 대하여 안내와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민원(복합·단순·즉결·고충) 신청서류는 즉시 접수하여 1근무시간 내에 처리부서로 이송하고 모든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도록 민원1회방문처리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처리부서에서는 민원서류를 관계법령에 따라 심의·처리하고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해드립니다.
      (담당공무원의 소속·이름·전화번호 등 안내)

    민원 1회 방문처리제란?

    행정기관이 민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당해 행정기관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 관계기관·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담당공무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여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두 번 다시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아니하도록 하는 민원처리제도입니다.

    민원의 신청 · 접수

    신청·접수처 : 여주시청 행복민원실(행복민원과 민원행정팀)

    전화 : 031) 887-2131~5

    FAX : 031) 887-2137

    민원신청의 유형별 분류

    (복합·단순)유기한민원, 즉결민원, 고충민원(진정·건의·질의), 제증명

    신청·접수방법 : 문서(방문, 우편, FAX, 인터넷 등)

    동일한 민원서류를 연명으로 제출시 민원인대표자를 선정하여 제출

    민원서류의 이송

    민원서류는 다른 문서에 우선하여 처리주무부서로 송부(1근무시간 내)

    타행정기관에 속하는 민원서류 접수 시 소관기관으로 이송(8근무시간 내)

    자료제공꾸밈영역 이미지
    자료제공
    행복민원과 : 편희장 031-887-2135 최종수정일 : 2022-10-13
    정보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의견쓰기

    QUICK LINK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