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의 비상 여주시 여주시사

HOME 주제 문화·체육활동 청소년활동 청소년 관련기구... 여주청소년수련원

주제로 보는 여주시사

여주청소년수련원

여주청소년수련원은 강천면 부평리 472-2에 위치한 민간수련시설로 772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주요시설은 실내시설로 숙소, 식당, 집회장, 음악감상실, 독서실, 분임토의실, 휴게실 등이 있고, 실외시설로 야외집회장, 배드민턴, 족구장, 평행봉, 야영장, 모험놀이장 등이 있다.

세종천문대는 1998년 6월에 여주청소년수련원 내에 설치한 사설천문대로 국내 민간최대의 26인치 ‘불곡천체망원경’ 등의 최첨단 천체관측시설과 6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숙박시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천문교육시설이다. 그 밖에도 야외수영장, 얼음썰매장, 잔디구장, 수상, 항공 래프팅 실습장, 도자기 학습장과 같은 다양한 교육 및 레저시설을 갖추고 있어 자연 속에서 별을 보며 여가를 즐기려는 청소년과 일반인에게 적합한 시설이다.

초·중·고생의 과학캠프, 중·고 천문반 또는 과학반의 천문캠프, 대학생 오리엔테이션 또는 MT, 일반 또는 직장인들의 천문캠프, 기업체의 워크숍 또는 연수, 개인 및 가족단위의 천문캠프, 기타 별에 관심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의 캠프나 연수 등에 활용되고 있다.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