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의 비상 여주시 여주시사

HOME 주제 문학·예술활동 문예 관련기구 ... 관련기구 일반 예술단체 음악 단체 음악 사랑

주제로 보는 여주시사

음악 사랑

1996년부터 여주문화원에서 활동을 시작하여 현재 여주군 청소년 상담실에서까지 활동을 이어오는 취미 동아리 ‘음악 사랑’은 락(rock) 음악을 연주하는 밴드 동아리로서 고등학생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음악활동에 관심을 가진 고등학교 1학년생들이 모여 연습을 해오다가 1997년 ‘음악 사랑’이라는 정식 이름으로 동아리를 구성하였다. 락 음악을 선호하며 소질에 따라 자신들의 창작곡도 선보이는 활동을 벌여 왔으며, 여주군 청소년 장기자랑에서의 수상뿐 아니라 관내 여러 행사에 찬조출연을 하고 있다. 악기를 연주하는 클럽으로 선배들의 지도를 받아 결속력이 강하고 스스로의 자발적 활동이 무엇보다도 중요시되는 활동이다. 매년 4월 신입생 환영회, 5월 청소년 장기자랑 출전, 여주군 청소년 상담실 공동체 프로그램, 8월 회원 캠프 및 연습, 11월 정기공연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활동경력에는 1998년 청소년 장기자랑에서 은상을 수상하고 제1회 정기공연을 가졌으며, 1999년 소년소녀가장 자매결연 행사 공연, 청소년 장기자랑 최우수상 수상, 제2회 정기공연 등을 가졌다. 2000년에는 장애인 위안잔치공연을 실내체육관에서, 제3회 정기공연을 군민회관에서 가진 바 있다. 2001년 제4회 정기공연 및 소년소녀가장 후원행사공연 등을 가졌다. 2002년엔 여주군 청소년 상담실 개소 4주년 기념 거리공연 외 3회의 공연을 가졌다. 2003년에는 담당지도자는 여주군 청소년 상담실의 상담원 김유정, 여주고등학교 교사 황영신, 여주여자고등학교 교사 권기연의 지도로 활동하고 있다.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