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의 비상 여주시 여주시사

HOME 주제 언론 및 시민활동 새마을운동 및 ... 새마을운동 여주의 새마을운동 1990년 이후... 여주군 4-H지...

주제로 보는 여주시사

여주군 4-H지도자협의회

① 개 요

4-H지도자회의 모태는 4-H연맹으로서 1985년 한국4-H연맹 여주군지회 창립총회를 개최하여 초대회장으로 최승웅을 선임하였으며, 1999년 중앙단위에서 그동안 이원화되어 있던 4-H연맹과 4-H지도자회가 합하여 사단법인 한국4-H지도자회로 명칭을 통합하였다. 4-H지도자회의 설립목적은 4-H회원들의 사기진작을 통한 4-H활동의 활성화를 기하고 나아가 4-H운동이 지니는 시대적 사명감을 다하여 농촌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데 두고 4-H활동에 경륜이 많은 장년층의 회원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② 여주군 4-H지도자협의회 활동

여주군 4-H지도자협의회는 총 120명의 회원으로 조직되어 4-H회원과 함께 활동하며 부족한 부분을 후원하여 왔으며, 특히 각종 4-H활동에 참여하여 선도적 역할을 함으로써 4-H회원으로 하여금 제2의 영농인으로 성장하도록 이끌어주고 있다. 4-H후원회가 역대군수가 회장인 관 주도로 예산을 지원하는 후원조직이라면, 4-H지도자협의회는 민간차원의 과거경륜을 바탕으로 한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는 후원조직이라 할 수 있다. 여주군4-H지도자협의회 임원 현황은 아래 표와 같다.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