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의 비상 여주시 여주시사

HOME 주제 경제와 산업 2차산업의 구조... 도자기산업의 현... 관련 기관 및 단체 여주민속도자기조합

주제로 보는 여주시사

여주민속도자기조합

여주 도자기조합은 1985년 여주에서 도자기를 생산하는 업체의 모임으로 시작되어 그해 4월에 설립인가와 등기를 하고 경기도 여주시 오학동 318-2에 주소를 두고 조합원의 복지와 공익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조합원과의 생산원가를 절감하기 위하여 자체적으로 공동구매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조합원과의 제품판매, 홍보, 각종 전시회 참여, 신제품 개발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으며 차후 전국 순회 전시판매를 통하여 여주 도자기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특히 1990년 5월 제1회 도자기축제를 시작으로 하여 2002년 제14회 도자기박람회 행사를 실시하여 가장 역사가 깊은 도자기박람회가 되어 타지역에서도 부러워하는 모범적인 행사로 인정받고 있다.

여주 도자기조합은 200여 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과 전시장, 식당으로 편의를 제공하며 도자기조합을 중심으로 도예촌이 형성되어 있으며, 흙으로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 보는 체험장도 조합에서 안내하여 주고 있어 가족이나 단체의 견학시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여주민속도자기조합은 경기도 여주시 오학동 318-2에 소재하고 있다.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