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의 비상 여주시 여주시사

HOME 주제 지방정치와 자치행정 군정의 분류 및... 역대 군수의 역... 민선 자치행정의... 민선 3기(20...

주제로 보는 여주시사

민선 3기(2002. 7. 1~현재)

군민 제일주의 행정 구현을 위해 군민에게 다가서는 현장행정을 강화하고,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공무원의 대민 행정서비스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건축·지적민원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효율적 토지 관리를 위한 농지민원을 적정하게 처리하고 있다. 한편, 사회단체 지원 및 국내·외 교류도 활성화하고 있으며, 세무행정의 효율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민들의 편익을 위한 각종 시설 확충에도 관심을 기울여 주민자치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마을단위 지역정보화 시설을 구축하였으며, 전자책(e-Book) 서비스 운영, 디지털 자료실 개관, 장서 확충(보유장서 : 49,209권), 문화교실(독서·논술교실) 연중 운영(매주 목·금요일) 등 도서관 운영을 활성화하고 있다.

여주소방서를 유치하는 등 소방시설 확충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교통시설의 확충과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정책적 노력과 더불어 함께하는 복지행정 구현을 위한 각종 지원(저소득층, 장애인, 노인, 아동, 청소년, 여성 등)과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의료시설 확충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밖에 농업소득 향상 및 경쟁력 강화, 전원도시 기반 구축, 맑고 쾌적한 자연환경 조성, 문화관광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각종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민선 3기 군수의 공약사항 분야별 추진현황은 다음과 같다.

이 중 완료사업은 4건으로 투명한 인사관리와 희망 보직제도 실시로 자율적이고 일한 만큼 대우받는 공직풍토 조성, 군수관사 공공복지시설로 활용, 대단위 장묘단지 절대 반대, 농·특산물 판매 거점시설 설치운영(불가) 등이다. 추진 중인 사업은 11건으로, 인력과 재원을 도시, 환경, 복지행정에 집중, 품격 높은 관광도시 육성, 노인·장애인시설 확보 및 개선, 여성정책 추진, 농업을 3차 서비스산업으로 육성, 농산물 종합유통체제 구축, 농·특산물 재래시장 운영, 전원 휴가촌과 산림공원 조성, 레포츠시설 조성(군민과 외래 관광객을 위한 휴게·레포츠시설 조성), 휴게·레포츠시설 조성(강변 휴게공원 조성), 미래지향적 도시계획 재정비 등이다.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