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재/예정 전시

제4회 한국민화창작대작전

  • 여주박물관_한국민화창작대작전_포스터.jpg
    일시
    2017-04-11 ~ 2017-05-28
    장소
    황마관 기획전시실, 여마관 1층 전시홀
    내용
    여주박물관에서는 2017년 4월 11일(화)부터 5월 28일(일)까지 “제4회 한국 민화 창작 대작展”을 개최합니다. 한국민화국제교류협회 작가들의 창작민화 작품들로 꾸며집니다.

    민화는 우리 조상들의 전통생활 문화와 정신을 엿볼 수 있는 그림으로, 우리의 산과 바다, 꽃, 동물, 새, 무속신앙, 수복강녕(壽福康寧)의 기원 등 조상들의 삶 속에 생생하게 전해져왔습니다.
    오늘날 민화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져 민화 작가들의 활발한 작품 활동과 전시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 해외에서도 우리의 전통 민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관련 전시도 호평 속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번 여주박물관 전시에 참여하는 한국민화국제교류협회 작가들은 프랑스, 미국, 독일, 캐나다 등 해외 각지에서 수차례 민화 전시를 열었고, 국내에서도 “한국 민화 창작 대작전”이라는 전시를 시리즈로 개최하고 있는 실력파 작가들입니다.
    작가들은 ‘창작 민화’라고 해서 전통 민화를 현대적 시각과 방법으로 재해석하여 현대인들이 부담 없이 민화를 대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로 4번째를 맞는 이번 전시는 대작(大作) 즉 100호 이상이 되는 큰 작품들이 주로 전시되며, 10호 등 작은 크기의 작품들도 함께 전시됩니다.

    전시 장소는 여주박물관 황마관(구관) 기획전시실과 여마관(신관) 1층 전시홀이고, 개막식은 4월 11일(화) 오후 2시입니다.
    또한 개막식 행사에 이어서 3시부터는 여마관(신관) 3층 강의실에서 김용권 교수(경희대학교)의 ‘민화, 또 다른 시작을 위하여’라는 제목의 학술강연회가 개최됩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술장르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민화의 매력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본 전시회에 많은 관람과 참여를 바랍니다.
     

전시회 사진

크기변환_DSC00616.JPG 크기변환_DSC00619.JPG 크기변환_DSC00806.JPG 크기변환_DSC00808.JPG 크기변환_DSC00812.JPG prev next

quick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