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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여주시 북내면,19일, 고객 감동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담당부서 홍보감사담당관 작성일 2017-04-20 조회 57
분류 보도자료
첨부 북내면 친절교육.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
주관부서 북내면
여주 북내면 “말의 중요성”을 아시나요?
19일, 고객 감동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경기도 여주시 북내면(면장 권재윤)은 19일 오전8시50분 북내면사무소 사무실 1층에서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고객감동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심우봉 산업팀장이 강사로 나서 “말의 중요성에 대하여”와 “민원인과 대화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10여분간 교육을 진행했다.

심 팀장은 말의 중요성에 대해 ▲같은 말이라도 때와 장소를 가려라 ▲입에서 나오는 대로 말하지 마라 ▲결코 남을 비판하지 마라 ▲따뜻하고 고운말을 써라 ▲상대의 입장에서 이야기하라 ▲나를 미워하는 사람에게 각별하게 대하라 ▲불평,불만을 하지마라 ▲뒤에서 험담하지 마라 ▲긍정적인 말을 하라 ▲잘난 척하지 마라 ▲잘 잘못에 대한 시시비비를 하지마라 ▲남에게서 들은 말은 옮기지 마라 ▲상대방이 싫어하는 말을 하지 마라 ▲말로 입은 상처는 평생간다 ▲말로 성공하기도 하고 망하기도 한다 ▲벽에도 귀가 있다 ▲아부로 쌓은 탑은 아부로 무너진다 ▲곁에 있는 동료의 충고가 나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민원인과 대화하는 법에 대해 ▲민원인을 맞이할 때는 친구처럼 반갑게 하라 ▲인사는 밝고 상냥한 목소리로 하라 ▲대화는 환한미소를 지으며 상대방의 눈을 응시하라 ▲법령상 불가할 경우 유사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일관성있게 답변하라 ▲민원인의 대화를 끊지말고 끝가지 경청하라 ▲솔직하게 말하고 진실하게 행하라 ▲적게 말하고 많이 들어라 ▲민원인은 나의 뒷모습까지 본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등 30여가지의 사례를 소개했다.

권재윤 면장은 “긍정적인 마음과 yes마인드를 바탕으로 고객을 대한다면 친절은 우리곁에서 생활화될 것이며, 고객감동은 자신에게도 되돌아와 즐거운 공직생활과 행복한 삶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북내면 전 직원들은 권 면장의 “북내면 파이팅”을 제창하며 힘찬 하루일과를 시작했다.
자료제공
홍보감사담당관 : 김민정 031-887-2719 최종수정일 : 2016-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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